뜨거운 그라운드가 다시 돌아옵니다. 2024년 프로야구가 3월에 개막하는데요. 본격적인 개막에 앞서서 '시범경기'가 이뤄집니다. 올해는 메이저리그 개막경기도 열리는 만큼, MLB 구단과 우리나라 구단의 연습경기도 열려 기대감을 더하고 있습니다. 3분 만에 프로야구 시범경기 일정 확인하시고, 공짜로 입장하는 팁도 받아가시면 좋겠습니다.
1. 2024년 프로야구 시범경기 일정
시범경기는 2024년 3월 9일(토)부터 19일(화)까지 11일간 이뤄지는데요. 구단당 총 10경기를 치르게 되며, 총 48경기가 편성됐습니다. 단 MLB 구단과 서울 개막전 연습경기가 계획된 LG와 키움은 각각 8경기가 편성됐습니다.
시범경기 개막전은 수원(LG-KT), 대전(삼성-한화), 사직(SSG-롯데), 창원(KIA-NC), 마산(키움-두산)에서 펼쳐집니다. 이번 시범경기 일정은 구단별 이동거리와 그라운드 공사 등으로 사용이 불가한 구장을 고려해 편성했습니다. 마산구장은 '중립구장'으로 설정했습니다.

2. 시범경기 규칙
시범경기는 육성선수까지 출전이 가능하며, 출장선수 인원에 대해서도 제한이 없습니다. 시범경기는 오후 1시에 시작하는데, 연장전과 더블헤더 경기는 열리지 않습니다. 비가 오는 등의 악천후로 경기가 취소되더라도 재편성되지 않으며, 비디오 판독은 팀당 2회 신청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평일 시범경기는 '무료'라는 점입니다.







